돼지고기 목살 요리 제육볶음 주물럭 만들기 만드는 법
집에 냉동해 둔 돼지고기 목살이 있어서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해먹을까 하다가 좀 더 간편한 돼지고기 목살 제육볶음 주물럭 요리를 해먹어도 좋겠다 싶어서 레시피를 찾아보았다. 고기와 각종 양념과 야채만 있으면 되더라. 집에 느타리버섯은 없어서 과감하게 패스했고, 양배추나 콩나물이 있어도 좋겠다 싶었지만 없어서 과감하게 생략했다. 냉동 돼지고기다보니 일단 돼지고기를 해동해야 해서 낮외출 전 고기를 꺼내두었는데, 저녁에 배가 불러 못만들고 냉장고에 다시 보관을 해두었다가 오늘에서야 만들었다. 양념만 잘 넣고 조물조물 해서 하니 처음해보는 돼지고기 목살 제육볶음 주물럭 요리였는데도 맛있었다. 특히 고기 자체가 두껍고 맛있는 고기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맛있었다. 아무래도 설탕과 매실청같은 달달한 양념이 들어가서 더 맛있어지지 않았나 싶긴 한데, 냉동실에 묵혀두었던 돼지고기를 자주 꺼내어 이런 대지고기 목살 제육볶음 주물럭 요리를 자주 해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래는 한번 만들어 놓고 한끼 먹고 남은 제육볶음은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꺼내 먹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남편이 잘먹어서 고기도 다 먹고, 남은 국물에 밥까지 비벼서 클리어했다.ㅎㅎ 상추와 깻잎에 싸서 오이고추랑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자주 해먹어야겠다.
[돼지고기 목살 제육볶음 주물럭 요리 만들기 재료]
돼지고기 500-600g, 대파 1대, 양파 1/2개, 고추 1개, 당근 1/3개, 느타리버섯 약간(생략함), 양배추 약간 (생략함), 콩나물 약간(생략함)
양념장: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1/2큰술, 후추가루 약간, 매실청 2큰술, 진간장 3큰술, 고추장 2큰술
[돼지고기 목살 제육볶음 주물럭 요리 만드는 법]
1. 돼지고기 목살은 키친타올로 핏기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2. 고기에 양념장을 골고루 무친 후, 30분 이상 냉장고에 재워준다.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1/2크술, 후춧가루 약간, 매실청 2큰술, 진간장 3큰술, 고추장 2큰술)
3. 야채를 썰어준다.
- 양파 1/2개 굵게 채썰기
- 당근 1/3개 채썰기
- 대파 1대 어슷썰기
- 고추 1개 어슷썰기
4. 재워둔 고기를 꺼내 중불로 예열한 후라이팬에 기름 약간 두르고 고기를 익혀주다가 당근을 같이 익힌다.
5. 고기가 적당히 익으면 양파를 넣어주고, 고기가 다 익으면 대파와 고추를 넣고 볶아준다.
[돼지고기 목살 제육볶음 주물럭 요리 만드는 과정]
맛있게 잘 만들어져서 맛있는 한끼 뚝딱했다!
다음에 또 만들어 먹어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