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감자 당근 양파 감자채 감자볶음 레시피 만드는법
지난 번에 감자볶음 레시피를 만들 때, 감자를 미리 익히기 위해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레시피를 사용했었는데 아무래도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보다 끓는 물에 약간 데치듯 익히는 게 좀 더 좋을 것 같아서 냄비물 끓여 감자를 데치듯 익힌 후 감자볶음을 만드는 레시피를 활용하여 만들어 보았다. 만들고 나니 전자레인지에 감자를 익히는 것은 냄비물 끓여 감자를 익히는 것보다 좀 더 간편하긴 해도 맛이 그렇게 좋지는 않았기 때문에 건강상 문제로도 끓인 물에 감자를 익혀 만드는 게 결론적으로는 더 나았다. 앞으론느 감자채 볶음 감자볶음 만드는 법 레시피는 이제 이 레시피로 쭉 고정할 예정이다.
재료: 감자 2~3개, 당근 1/3개, 양파 1/2개, 꽃소금 약간
만드는법
1. 냄비에 꽃소금을 약간 넣어 물을 끓여준다.
2. 감자 2~3개를 깎아 감자채를 얇게 썰어준다.
3. 당근 1/3개, 양파 1/2개 정도를 얇게 채썰어준다.
4. 1번에서 물이 끓으면 2번에서 얇게 채썬 감자채를 냄비에 넣고 물이 한소끔 다시 끓을때까지 (약 1~2분) 기다려 준다.
5. 4번에서 냄비물이 한소끔 끓으면 채반에 감자를 부어 찬물에 헹구어준 뒤, 물기를 제거해 준다.
6. 후라이팬에 키친타월 등으로 물기 제거한 감자를 넣고 식용유를 적당량 넣고 볶아준다. 간이 안되었으면 꽃소금을 적당량 더 넣어주기.
7. 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얇게 채썬 당근을 넣고 볶다가 당근도 익으면 양파를 마지막으로 넣고 볶아준다.
8. 감자,당근,양파가 다 익으면 끝!

내가 만든 감자채 감자볶음 레시피 완성!
당근이나 양파 둘 중 하나가 없다면 안넣어 줘도 되는데, 나는 감자+양파+당근 모두 들어간 게 건강상도 좋고 식감도 좋고 맛있는 것 같다. 특히 당근은 색감도 붉어서 더 화사하고 예뻐 보이고, 양파는 특유의 단맛과 식감이 좋다. 감자는 꽃소금과 같이 어우러져 짭짜롬하니 너무 맛있는 감자볶음이 탄생되었다.
한번 만들어 따뜻할 때 먹으면 완전 순삭. (다이어트에는 안좋긴 하지만 너무 맛있다.) 냉장고에 넣어두면 식어서 맛이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만들자마자 따끈할 때 먹는 걸 좋아한다. 감자 2-3개하면 넉넉히 많이 먹을 것 같지만 생각보다 양이 적고 맛있어서 순삭이라 자주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으니 종종 해먹으려고 한다.
백종원 감자채볶음 감자볶음 만드는 법 레시피 끝 !
참고한 레시피
https://m.blog.naver.com/be2141st/223791737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