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ing

요즘 뜨는 밥솥 오므라이스 만들기 요리 만드는 법 레시피

줄리앤줄리아 2025. 5. 7. 07:03
반응형

 

1. 밥솥 오므라이스 요리 만들게 된 배경

인스타 요리 릴스 영상을 보다가, 밥솥으로 오므라이스를 만드는 이색 요리 영상이 있길래 신기하네, 다음에 한번 만들어 보아야지 하고 저장만 해두었다가 이번 연휴에 시간도 남고, 먹을거 뭐 없나? 고민하다가 집에 있는 야채들로 밥솥 오므라이스를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한번 만들어 보기로 했다. 야채 볶음밥 같은데, 볶음밥은 후라이팬으로만 만들어봤지 기름 없이 후라이팬 없이 밥솥으로 이걸 만든다고? 하는 생각에 반신반의 하며 만들어 봤던 것 같다. 하이라이스 소스를 만드는 영상도 같이 있어서 만들어 봤는데, 하이라이스 소스도 킥이었다. 하이라이스 소스 없었으면 밥솥 오므라이스 요리가 조금 아쉬웠을 것 같은데 덕분에 완성도가 높아졌다. 

 

 

2. 밥솥 오므라이스 요리 만들기 재료

 

<2인분 기준>

야채: 소시지 10개, 양파 1/2개, 당근 1/3개, 애호박 1/3개 (생략)

밥/소스: 쌀 1.5컵, 물 1.2컵, 굴소스 2큰술, 케찹 3큰술, 올리브유 1큰술

 

하이라이스 소스: 물 100ml, 돈까스 소스 60g, 케찹 20g, 버터 20g 

 

오믈렛(2개): 계란 4개, 우유 50~100ml

 

* 너무 달았어서, 본 레시피를 수정했다.

- 밥/소스에서 케찹은 5큰술 → 3큰술로 수정,

- 하이라이스 소스에서도 돈까스 소스 80g → 60g, 케찹 80g → 20g, 설탕 → 넣지 않음으로 수정함.

 

 

 

 

 

3. 밥솥 오므라이스 요리 만드는 법 조리 과정

1) 당근 1/3개, 양파 1/2개, 소시지 10개, 애호박 1/3개를 먹기 좋게 썰어준다. 

2) 쌀 1.5컵을 깨끗이 씻은 후 물 1.2컵을 넣고 케찹 3큰술, 굴소스 2큰술, 올리브유 1큰술을 넣고 밥솥에 백미로 취사해 준다.

3) 냄비에 100ml 물을 넣고 돈까스 소스 60g, 케찹 20g, 버터 20g 을 넣고 따뜻하게 데워준다.

4) 달걀 4개와 우유 약 50~100ml를 넣고 풀어준 뒤 후라이팬에 오믈렛 2개를 만들어 준다. 

(예열한 뒤 기름 두른 팬에 계란을 동그랗게 펴 준뒤, 오른쪽부터 1/3등분하여 중간으로 왼쪽으로 말아주면 되는데 바닥면에 타지 않게, 윗면에 다 익지 않은 상태에서 오른쪽에서 중간으로 포개 주고, 마찬가지로 윗면이 다 익지 않은 상태에서 중간에서 왼쪽으로 포개주어야 바닥면도 타지 않고 포슬포슬한 오믈렛이 만들어진다.)

 

 

 

 

 

 

 

 

4. 밥솥 오므라이스 후기

 

 

야채를 다져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통에 야채를 요리한다고 다 쓰고 그 통을 활용하여 오므라이스 밥을 꾹꾹 눌러담아 큰 그릇에 올려 준 뒤, 하이라이스 소스를 붓고 그 위에 오믈렛을 올려주었더니 약간 그럴싸한...? 저기에 파슬리 가루 등등 예쁘게 데코하면 좋았겠지만, 플레이팅은 이것으로 만족!맛은 어떠했냐면, 꽤 달았고 팬에 볶음밥처럼 볶지 않았는데 이런 맛이 난다고? 케찹의 달달한 맛만 나는게 아니라 야채의 채수맛도 밥에 스며들었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 맛있었다. 밥솥으로만 오므라이스를 만드는데 이런 맛이 나서 진짜 신기했다. 하이라이스 소스까지 더해져서 그런지 더 달달하긴 했지만, 하이라이스 소스가 들어가서 더 맛있었던 것 같기도 하다. 오믈렛도 처음에는 바닥면에 타서 실패했었는데, 두번째 만든 건 그래도 노랗고 깔끔하게 나와서 예뻤다. 다음에는 야채를 좀 더 많이 넣고 좀 덜 달게 해서 또 먹어 보고 싶다 :)

 

 

 

 

 

참고한 레시피: https://www.instagram.com/reel/DIutz0aTeY0/?igsh=MXJ5aTU5aWRvaTYyc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