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풍 커리, 키친 오브 인디아 페이스트 버터 치킨 카레 만들기
인도풍 카레, 버터 치킨 카레 만들기를 해보았다. 너무 우울했던 날이었는데 뭐라도 스트레스 해소를 하고 싶어서. 어떻게 하면 내 마음을 달랠 수 있을까. 하다가 맛있는 요리를 해보자! 하고. 그동안 감자+당근+카레가루로 카레 만들기는 많이 했었는데, 닭고기와 인도풍 카레맛 나는 키친 오브 인디아 페이스트를 이용하여 카레 만들기는 처음이다. 다 만들고 나니, 키친 오브 페이스트가 특유의 인도풍 카레 향이 많이 나는 페이스트라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집 안 가득 카레 향이 그득했다. 저녁 날씨가 쌀쌀해 환기를 조금만 해서 그런지 몰라도, 다음날 아침까지 집 안 가득 카레향이 진동을 했었다. 근데 그만큼 특유의 해외풍 커리향이 많이 나서 그런 건 아닌가 싶기도 - 어찌 됐든, 이번에 만들어본 인도풍 카레,버터 치킨 카레 만들기는 다음과 같다.
[재료]
키친 오브 인디아 페이스트
닭 안심
감자3-4개
코코넛 밀크 250ml
물 300-400ml
버터 25g
후추, 소금
* 키친 오브 인디아 페이스트는 이마트나 홈플러스에도 판매한다. (약 3천 원대)
* 버터가 없어 마가린으로 대체해서 만들었다.
[만드는 법]
1. 감자는 크게 채 썬다.
2. 달군 팬이나 냄비에 버터를 둘러, 닭고기를 구워준다.
3. 감자도 같이 구워준다. (감자 굽는 동안, 다 구워진 닭고기는 너무 질겨질까 봐 따로 빼내두었다)
4. 닭고기와 감자에 후추와 소금 간을 해준다.
5. 감자가 거의 다 익으면, 물 400ml를 넣고 키친 오브 인디아 페이스트를 넣고 섞어준다.
6. 코코넛 밀크 250ml 나 생크림 100ml를 넣고 좀 더 끓여 졸여준다.
완성!
처음엔 색깔만 좀 더 진하고 오뚜기 카레가루로 만든 카레랑 특별하게 크게 무슨 차이가 있나? 싶은 생각도 들었다.
다음날 한번 더 끓여 졸여 먹으니 좀 더 맛있는 거 같기도 하고, 맛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일부러 마트에서 사본 페이스트치곤 괜찮은 느낌이었다.
다음엔 물 300ml 만 넣고 감자는 좀 적게 넣고 생크림을 넣고 만들어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