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감자채볶음 만들기 만드는 법 레시피 감자 요리 반찬

반응형

 

얼마 전부터 감자채볶음 반찬이 먹고 싶어서 노래를 부르다가 이번에 드디어 감자와 당근을 사서 집에서 요리해 보았다. 내가 참고한 레시피에서는 감자채를 미리 전자렌지에 용기뚜껑 덮어서 3분간 돌려준 뒤, 미리 당근과 다진 마늘을 가열한 팬에 기름 넣고 1분 정도 조리하다가 전자렌지에 데워진 감자를 2분 정도 볶아주면 만들수 있다고 했는데. 전자렌지보다는 끓인 물에 감자채를 좀 익힌 뒤 하는게 조금 더 건강할 것 같아서 그렇게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조리가 안되었다. 감자를 끓인 물에 푹 익힌 뒤 꺼냈어야 하는데 너무 빨리 꺼냈나? 싶기도 하고 후라이팬을 좀 작은것에 했더니 감자양에 비해 팬이 작아 볶을 때 열의 전도가 적었나 싶기도 하다. 

- 다음에는 큰 후라이팬에 조리하고, 끓인 물에 감자채를 넣어 익힐 때는 좀 더 오래 익힌 후 건져내야겠다. 

 

 

<감자채 볶음 만들기 만드는 법 레시피> 

 

재료: 감자 3개 (약 300~400g), 양파 1/2개, 당근 1/3개(큰 당근 기준 1/3개, 작은 당근 기준 1/2개~1개), 다진 마늘 1/2큰술, 소금

 

[방법1]

1. 감자 3개(약 300~400g) 를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채 썰고, 양파 1/2개와 당근 1/3개(큰 당근 기준 1/3개, 작은 당근 기준 1/2개~1개) 도 씻어 껍질 벗긴 후 채 썰어준다.

2. 채썬 감자는 찬 물에 헹궈 전분기를 없애준 뒤, 용기 뚜껑을 덮어 전자렌지에 3분간 돌려준다.

3. 가열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1/2큰술을 볶다가 채썬 당근과 약 1분간 볶아준다.

4. 전자렌지에 3분 돌린 감자채를 후라이팬에 당근과 같이 볶아주다가 감자가 많이 익었다 싶으면 양파도 같이 볶아주다가 불을 끄고 식힌다. (약 2~3분) 

5. 소금을 약간 솔솔 뿌려준다.

6. 참기름과 깨소금을 뿌려준다. (생략 가능)

 

[방법2]

0. 냄비에 물을 끓여준다.

1. 감자 3개(약 300~400g) 를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채 썰고, 당근 1/3개(큰 당근 기준 1/3개, 작은 당근 기준 1/2개~1개) 도 씻어 껍질 벗긴 후 채 썰어준다.

2. 채썬 감자는 찬 물에 헹궈 전분기를 없애준 뒤, 끓는 냄비물에 감자를 투하하여 익혀준다. (약 5~10분?)

3. 가열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1/2큰술을 볶다가 채썬 당근과 약 1분간 볶아준다.

4. 2번에서 익힌 감자의 물기를 없애준 뒤, 3번의 후라이팬에 당근과 같이 볶아주다가 감자가 많이 익었다 싶으면 양파도 같이 볶아준다가 불을 끄고 식힌다. (중간 중간 기름 모자라면 기름 더 넣기)

5. 소금을 약간 솔솔 뿌려준다.

6. 참기름과 깨소금을 뿌려준다. (생략 가능)

 

 

 

나는 [방법2]로 했는데, 다음에는 [방법1]로 하면 시간 절약도 되고 감자가 더 빨리 맛있게 익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방법2]로 내가 레시피를 약간 수정해서 했지만, 그래도 내가 원하던 맛이 나와줘서 매우 만족쓰- 사진상 모양은 좀 그렇지만 나름 괜찮았다!

 

 



참고한 레시피
https://www.instagram.com/reel/DDbD8fATUVP/?igsh=MWwxa3Z2NndpZWtvMQ==

반응형